본문 바로가기

신한은행 잔액조회

요즘에는 통장 거래 내역이나 신한은행 잔액조회를 하기 위해서 창구를 직접 찾아가야 할 필요가 전혀 없죠? 그냥 온라인 은행을 통해서 계좌를 확인하거나 금융업무를 처리하면 됩니다.

 

모든 금융업무를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말 그대로 대부분은 가능하죠. 특이하게 신한은행은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페이지를 별도로 구성해두기도 했는데, 아래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엮었으니, 필요할 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는 분들이라면 말 그대로 잔액만 확인하시려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죠? 그러니 간편조회 페이지부터 얘기를 하겠습니다. 특별히 숨겨진 서비스 페이지가 아니기 때문에 검색하면 빠르게 찾아갈 수 있기는 합니다만, 검색은 귀찮아요. 그러니 [easy.shinhan.com]를 브라우저에 입력해서 신한은행의 잔액을 조회하는 곳으로 이동해주세요.

검색하거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한 뒤에 엔터를 누르면 뭔가 준비를 한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어떤 것을 준비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보안모듈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 것을 보면 보안모듈이 있는지, 없는지 검사하는 과정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에는 보안모듈이 점점 없어지는 추세죠? 이번에 방문한 신한은행 잔액을 조회하는 홈페이지 역시 선택권을 주고 있습니다. 설치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능해요. 물론 상대적으로 안전성은 떨어질 것입니다. 그러니 안전을 생각하신다면 귀찮더라도 보안모듈을 설치해주세요. 물론 그리 걱정하지 않으신다면 따로 설치하지 않고 과정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좌우간,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면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올 거예요.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고 계정 정보를 입력해서 로그인을 할 수도 있는데, 편한 방식으로 로그인을 한 뒤에 잔액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간편함에 중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말 그대로 이용하는 것은 간단해도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지는 않아요. 그저 조회 수준의 서비스만 지원을 하고 있죠. 혹시 통장 잔액을 확인하는 업무가 아니라 이체나 금융상품도 알아보기를 원하신다면 신한의 인터넷뱅킹 사이트[bank.shinhan.com]를 찾아가는 것이 적당해요.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를 찾아간 뒤에는 위쪽에 정리된 카테고리 메뉴들을 확인해주세요. 앞서 찾아간 페이지와 마찬가지로 계좌를 조회하는 기능도 보이고, 이체를 위한 기능도 있으며, 금융상품 정보 및 뱅킹 보안 관리 등, 인터넷으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금융 기능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뱅킹 사이트에는 신한은행 잔액을 조회하는 것 외에도 워낙에 많은 기능들이 다뤄지고 있어서 제가 하나씩 세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어렵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용하는 게 까다롭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기능은 메뉴를 적당히 찾아서 클릭하고 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정보들을 채워주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큰 어려움이 없을 거예요.

그렇다고 해서 사이트에 이용자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메뉴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우측 상단을 보면 고객센터라 적힌 메뉴가 있는데, 해당 메뉴를 누르면 신한은행 잔액을 조회하고 다른 기능들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모두 알아볼 수 있어요. 정보를 찾는 것이 귀찮다면, 사이트 하단에 나오는 번호로 저나를 걸어서 물어봐도 됩니다.

지금까지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신한은행 잔액의 조회를 하는 과정을 정리했는데, 사실 요즘에는 컴퓨터를 켜고 브라우저를 열어서 온라인 뱅킹 사이트를 찾아가는 것보다는 앱을 활용해서 금융업무를 처리하는 경우가 훨씬 많죠? 혹시 앱이 없으시다면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서 받으면 됩니다.

플레이스토어를 열고 신한은행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몇 가지 어플들이 나오는데, 첫 번째 보이는 신한 쏠을 탭해서 설치하면 브라우저로 처리했었던 모든 금융업무를 스마트기기에서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인인증서를 만들거나 새롭게 계좌를 개설하는 것과 같은 작업도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여담으로 플레이스토어에서 신한은행 잔액조회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어플 목록 중에서 첫 번째가 온라인뱅킹을 위한 앱이라면 나머지는 세부적인 기능들이 따로 나눠진 앱입니다. 평소 자주 쓰는 기능이 있다면, 특화된 앱을 찾아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그리고 혹시 스마트기기보다 신한은행의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금융업무를 보는 것이 더 편하시다면, 페이지를 자주 찾아가게 되기 마련이니, 해당 페이지를 북마크에 추가해두고 쓰면 편리합니다.

북마크에 추가하고 싶을 땐 그냥 사이트를 띄운 상태에서 주소창 오른쪽에 있는 별표로 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크롬, 익스플로러, 엣지 브라우저까지 모두 방법이 동일해요. 다만, 파이어폭스나 웨일 브라우저는 저도 써본 적이 없어서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