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시세 1돈 추이

귀금속 이상의 가치가 있어서 추이를 보고 금시세 1돈을 체크하는 것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죠? 투자수단이 될 수 있고, 위험한 시기를 안전하게 넘기는 수단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여전히 귀금속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기도 해요.

 

어쨌든, 용도에 따라 거래하고 매매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변동 그래프를 찾는 분들의 발걸음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데, 간단하게 확인하는 곳과 상세하게 확인하고 부수적인 정보까지 얻을 수 있는 곳을 아래 각각 엮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물을 가져오거나 보내기 위한 자료를 찾는다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좋겠죠? 간단하고 깔끔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곳부터 얘기하자면, 브라우저에 [koreagoldx.co.kr]를 입력해서 금시세와 1돈의 추이를 살펴보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셔서 검색한 뒤에 사이트를 찾아가셔도 괜찮아요.

 

저처럼 크롬을 쓰고 있으시다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활성화되지 않아서 빈칸들이 보일 거예요. 이럴 땐 빈칸을 클릭한 뒤에 플래시 사용 설정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플래시가 켜지면 바로 금시세와 1돈의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그래프를 보거나 추세를 볼 수는 없어요. 혹시 이런 간략한 정보보다 조금은 더 상세한 내용들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상단에 있는 조회 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뉴를 클릭하면 별다른 추가 작업 없이 바로 그래프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록 다음에 얘기할 사이트보다 정보의 양은 부족한 수준이지만, 클릭 몇 번으로 딱 필요한 정보들만 깔끔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부분인 것 같아요.

 

그럼 이제 두 번째 사이트를 얘기해볼까요? 이번에는 네이버 금융을 찾아가면 됩니다. 역시나 포털에서 검색해서 찾아가셔도 되고, 주소창에 [finance.naver.com]를 정성스럽게(?) 입력해서 사이트를 방문해도 됩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정보들을 모아둔 곳이라 그런지 찾아가도 금시세와 1돈의 값이 바로 보이지 않아요. 몇 가지 메뉴들을 눌러야 하는데, 일단은 가장 아래쪽으로 이동해주세요. 그럼 몇 가지 그룹이 나오는데, 원하는 정보가 있는 그룹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표가 보여요. 그리고 위쪽으로 이동하면 그래프가 있습니다. 간략한 수준의 그래프에 불과하지만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자세한 정보를 보고 싶은 그래프를 클릭해서 상세 정보가 있는 곳으로 이동해주세요. 우리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그래프를 클릭하는 것이 적당하겠죠?

 

그래프를 클릭하면 더 큰 그래프가 나오고 기간을 설정해서 자료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바로 아래쪽을 보면 계산기가 보입니다. 보통 [g] 단위와 제목에 적어둔 단위를 쓰는데 두 종류의 단위를 환산하고 싶을 땐 화면에 있는 계산기에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이번에는 관련 소식들을 모아둔 그룹이 보입니다. 이런 뉴스를 읽는다고 해서 흐름을 완벽하게 읽고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겠지만, 그래도 많이 보면 볼수록 내공이 쌓이면서 점점 더 뛰어난 안목이 생길 것이라 생각해요. 고로 흐름에 관심을 갖는다면 수시로 찾아와서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조금 더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이번에는 표로 정리해둔 데이터가 보이고, 우측 상단을 보면 실물과 계좌, 환율 등에 대한 유형별 가격에 대한 정보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정보가 조금 더 자세하고 세분화된 느낌이 들죠?

 

골드는 환율이나 다른 원자재처럼 중요한 경제지표로 활용되기 때문에 금시세를 볼 땐 다른 지표도 병행해서 살펴보고 분석하면 조금 더 보는 안목이 빠르게 상승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금시세 1돈의 흐름은 자주 많이 보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기왕 찾아왔으니, 이번 기회에 해당 사이트를 브라우저 북마크에 추가해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종류를 막론하고 주소창 우측의 별표를 누르면 목록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저는 두 곳을 통해서 금시세를 보는 과정을 정리했지만, 워낙 중요한 지표라 그런지 금융과 관련이 있다고 얘기할 수 있는 페이지는 보통 비슷한 정보들 제공해주고 있어요. 그러니 혹시 제가 얘기한 두 곳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곳을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