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주가 흐름 예상 : 이 종목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메신저 앱이지만, 외에도 플랫폼과 콘텐츠 부문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는 회사죠? 게다가 확장성도 좋습니다.
확장성이 좋다는 것은 종목을 분석하는데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는 단점이 있지만, 잠재된 재료가 많다는 의미도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 카카오의 주가가 어디로 튈지 더욱 주시하게 되는데, 아래 관련 정보와 다른 주식전망도 엮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종목분석에 관한 내용들을 정리하기에 앞서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주식에 대한 글을 쓰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완벽하게 카카오의 주가를 예상할 수는 없습니다.
그저 소소한 규모로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한 사람일 뿐이니, 이렇게 카카오의 주가를 바라보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맞출 확률보단 틀릴 확률이 높아요.
그러니 다른 오를만한 종목에 관한 내용이나 카카오의 주가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자료를 찾고 있으시다면,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의 의견보다는 전문적인 곳에서 정보를 모으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각설하고 지금부터 카카오의 주가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뉴스를 보면 정말 많은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는데, 앞서 언급을 했듯이 확장성이 뛰어나고 기존의 내용들도 복잡해서 제가 콕 짚어서 영향을 주는 재료를 설명하는건 어려울 듯합니다.
차라리 저는 그냥 차트를 보면서 카카오의 주가를 얘기하는 것이 그나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월봉차트에서 최근 흐름을 보면 상당한 상승파를 만들었고, 어려운 시장상황에서 방어도 훌륭하게 해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축한 밴드의 하단선을 지지하며 양봉을 만드는 카카오의 주가를 볼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번달은 양봉마감의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고로 제가 차트를 보는 방식으로 카카오의 주가를 얘기하자면, 지금 만들어진 윗꼬리는 몸통을 다시 늘리기 위한 눌림일 확률이 높습니다. 월말이 되었을 땐 지금보다 높은 곳에서 고점이 만들어지고 몸통도 지금보다 길어지는 것이죠.
주봉차트로 넘어와서 카카오의 주가를 보면 하단선에 처음으로 닿은 그림을 볼 수 있는데, 이 자리를 지지할 수 있다면 최소한 전고점까지는 공략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봉차트 역시 적당한 수준의 눌림으로 보입니다.
그러니 분봉으로 넘어가서 카카오의 주가를 봐야 할 텐데, 분봉에서는 아직까지 특별한 지지력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구간으로는 지금이 공략하기 적당한 시점인 것은 맞는 듯합니다.
다만, 공략을 하더라도 자신만의 기준으로 감내할 수 있는 수준의 손절선을 정해두는 것이 필요하고, 또 상황에 따른 적절한 대응 역시 필수라 할 수 있겠죠. 저라면 150초반 영역을 손절수준으로 정하고 대응을 할 것 같아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저는 카카오를 예측할 정도의 매매실력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이겠죠. 사실 이 종목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제 의견은 완전히 무시해주시는 편이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이 아니라 조금 더 눌림이 들어온 뒤에 고점을 갱신하는 카카오 주가가 나올 수 있고, 아니면 애초에 상승파가 끝났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카카오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자료가 필요할 땐 혹은 다른 오를 확률이 높은 종목을 알아볼 땐 저보다는 전문적인 곳의 자료를 확인할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