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차로 구인구직 종이 신문 : 다양한 종류의 직업 사이트가 있지만, 지역 일자리는 지역 정보를 담은 곳에서 알아보는 것이 더 확실하죠? 그래서 벼룩시장이나 교차로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교차로를 일반적인 취업 포털 사이트처럼 둘러볼 수 있고, 아니면 종이신문을 보는 것과 비슷한 구성으로 좋은 일자리를 찾아보는 것도 가능한데, 각각의 일자리 찾기 방법을 아래 엮었으니, 혹시 알바나 직장을 찾고 있으시다면 하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교차로의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는 것입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교차로를 검색하면 간단하게 해당 취업 포털을 찾아갈 수 있겠지만, 사실 검색하는 것은 조금 귀찮은 감이 있죠? 그러니 교차로 구인구직 신문을 볼 땐 그냥 주소창에 [icross.co.kr]를 입력해서 교차로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주소를 입력하고 찾아가보면 지역을 표시해둔 지도가 보이고, 구인구직이라는 버튼고 있고, 또 교차로신문이라 적힌 버튼도 있습니다. 워낙 버튼 종류가 많아서 뭘 눌러야 할지 어려울 수 있는데, 만약 종이 신문 형태로 교차로의 구인구직을 보고 싶으시다면, 신문이북이라 적힌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우측 하단을 보면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눌러보면 이번에는 지도가 아니라 텍스트로 지역이 정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각각의 지역 버튼이 해당 지역의 교차로 신문을 보기 위한 버튼이니, 확인해보고 싶은 지역을 찾아서 클릭을 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당연한 얘기겠지만, 계신 위치와 동일한 버튼을 눌러야 그 지역의 구인구직에 대한 정보를 신문으로 살펴볼 수 있어요.
저는 당진 교차로를 선택해봤어요. 그랬더니 아래쪽 그림처럼 발행일자에 따른 신문들이 정리되어 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렇게 발행일로 정리된 교차로가 아니라 그냥 바로 구인구직 신문이 나오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좌우간, 저처럼 발행일이 정리된 교차로가 보인다면, 이 중에서 확인하고 싶은 교차로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종이 신문을 그대로 보는 것 같은 교차로가 나올 거예요. 하지만 기본 화면은 글씨가 너무 작아서 내용을 알아볼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땐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신문을 눌러주세요. 그럼 교차로에 나오는 내용들이 확대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교차로를 확대한 상태에서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야 해요.
다만, 이렇게 교차로를 보면 구인구직이 있는 곳을 빠르게 찾아낼 수 없습니다. 그러니 띄워진 화면에서 위쪽을 봐주세요. 그럼 구인구직이라 적힌 부분이 있는데, 그 버튼을 클릭하면 빠르게 구인구직이 있는 교차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외에도 몇 가지 탐색 기능들이 준비되어 있고, 출력을 하는 메뉴도 보이는데, 교차로의 구인을 보다가 혹시나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선택하는 위치에 따라 교차로의 신문이 조금 다른 화면에서 열릴 수 있어요. 그렇다고 해서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왼쪽이나 상단에서 구인구직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하면 빠르게 원하는 화면으로 전환하고 교차로에서 필요한 정보들만 확인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혹시 이렇게 종이신문 형태로 교차로 구인구직을 보는 것보다 그냥 일반적인 취업 포털처럼 구인구직 소식들을 둘러보고 싶으시다면, 가장 먼저 찾아갔었던 교차로의 홈페이지로 돌아와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구인구직이라 적힌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지도가 있는 다른 사이트로 연결이 되는데, 여기에서 교차로를 통해 구인구직을 살펴보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역을 선택하시면 해당 지역의 교차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고, 동시에 구인구직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무작정 목록을 살펴보면 내게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찾아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니, 상단이나 왼쪽에서 일자리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그럼 조금이나마 더 빠르게 원하는 일자리를 교차로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교차로의 구인구직을 둘러보다가 마음에 드는 직장이 보인다면, 그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항목을 클릭하면 교차로에 등록되어 있는 상세 정보들을 열람하실 수 있을 거예요. 상세한 정보들까지 둘러본 뒤에 마음에 든다면, 해당 교차로에 등록되어 있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연락을 하거나 이력서를 들고 면접을 보러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교차로를 둘러봐도 당장에는 마음에 드는 일자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우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교차로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혹시 계정이 없으시다면 기왕 찾아온 김에 교차로에 회원가입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 과정기 귀찮거나 번거롭지 않을 거예요. 그리고 로그인을 하면 교차로의 구인구직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인재 등록을 하는 것인데, 로그인을 한 뒤에 간단한 이력서를 교차로에 등록하고, 그 내용을 교차로에 공개한다는 설정을 해두시면, 직원이 필요한 고용주가 인재 정보를 둘러보고 먼저 교차로를 통해서 저나가 올 거예요. 그럼 그때 얘기를 나눠보고 마음에 들면 취업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교차로 구인구직을 둘러봐도 마음이 가는 직장을 찾을 수 없다면, 교차로가 아닌 다른 곳에서 구인구직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서두에서 얘기한 벼룩시장을 통할 수도 있고, 아니면 사람인과 같은 직업 사이트를 활용하실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