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o 주가 패턴과 흐름 : 최근 몇 년 동안 깊은 하락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이기는 하지만, 적어도 망하지는 않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되는 종목이죠?
그래서 한 편으로는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좋다고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시장 타격까지 더해진 요즘 이 종목에 관심을 두는 분들이 늘었는데, 앞으로 posco의 주가는 오를 수 있을까요? 이런저런 얘기들을 아래 풀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종목에 대해 얘기하기 전에 알아주셨으면 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주식에 관한 얘기들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전문적이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posco의 주가와 흐름을 완벽하게 읽어낼 실력도 없습니다.
이 글은 어쩌면 아무런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시장에서 겨우겨우 생존하는 한 사람의 지나치게 작은 의견일 뿐이니, 그저 posco의 주가를 이렇게 바라보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posco의 주가를 공략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투자판단용 자료는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을 통해서 알아보는 것보다는 전문적인 곳을 통해서 알아보고 수집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이제 posco의 주가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유명하고 덩치(?)가 큰 회사라서 이 회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는 따로 얘기할 부분이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이 회사가 하는 일의 시장성은 저도 잘 모릅니다. 제가 그나마 아는 것은 지금 코끼리19의 영향을 제대로 맞고 있다는 것 정도입니다.
저보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우리는 코끼리19의 영향력이 많이 줄었어도 세계적으로는 영향력이 여전합니다. 그리고 실물경제는 1분기보다 2분기에 더 큰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분기가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그것도 당장에 코끼리19를 물리칠 수 있는 상황일 때의 얘기입니다. 고로 코끼리19의 영향을 받아서 하락하는 posco의 주가가 빠르게 역전할 것이라는 기대를 하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사실 차트만 봐도 posco의 주가에 대한 답을 어느 정도는 찾을 수 있습니다. 월봉차트를 보면 최근 나름대로 큰 산을 그렸지만, 여전히 하락추세라는 것은 부정할 수가 없습니다.
정말 장기적인 관점으로 posco의 주가를 바라보시는 분들이라면, 시기가 언제가 됐든 차분하게 모아가는 전략을 선택할 수 있겠지만, 중기적인 관점이나 단기적인 관점으로 종목을 본다면 굳이 하락하고 있는 종목을 건드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주봉차트의 밴드 하단에서 posco의 주가가 반등하는 모습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만, 월봉차트를 확대하면 단기 반등이 하락파를 끝하는 것으로 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결국 제가 보는 posco의 주가는 크게 매력이 없습니다. 이보다 좋은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다른 종목을 둘러보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여기에서 정말 중요한 부분이 한 가지 있습니다. 서두에서 얘기를 했듯이 저는 posco의 그림을 완벽히 읽고 예측할 실력이 전혀 없다는 것이죠.
오히려 posco 주가에 대한 내용들을 틀릴 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주식은 종목 선택보다 대응이 더 중요하죠? 이 종목에서 화려한 대응으로 좋은 결과를 만드실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posco에 대한 보다 신뢰도가 높은 자료들은 저보다는 전문적인 곳을 통해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