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려시멘트 주가 체크

고려시멘트 주가 흐름 체크 : 우리나라버전의 뉴딜에 대한 얘기들이 나오면서, 시장은 어떤 종목이 수혜를 받게 될 것인지 간을 보고 있는 중인데, 제목의 종목도 그 중 하나라 할 수 있죠?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상승파를 보여주고 있는데, 토목쪽이 정말 수혜를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디지털 인프라 확충에 집중이 될까요. 보다 자세한 고려시멘트의 주가에 대한 정보는 아래 엮었으니, 필요하실 때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격적인 내용 정리에 앞서 당부드리고 싶은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시장에 참여하고 있고, 주식 얘기를 하는 것도 좋아하지만 전문가는 아닙니다. 그래서 완벽하게 고려시멘트의 주가를 체크하고 읽을 능력도 없습니다.

 

겨우 본전을 지키는 수준으로 주식을 하는 일개 개미일 뿐이니, 이번에 정리해두는 내용은 고려시멘트의 주가를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가볍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보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주식은 선택과 대응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고려시멘트의 주가를 공략하고 대응할 때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들은 저보다는 전문가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각설하고, 이제 고려시멘트의 주가에 대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이 종목이 갖고 있는 재료는 앞에서 얘기한 내용과 함께 경협테마에 묶이기도 한다는 것일 텐데, 개인적으로 그리 괜찮은 재료라 보는 편은 아닙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디지털 인프라 확충이 수혜를 받을지 토목이 수혜를 받을지 간을 봐야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고려시멘트의 주가보다는 디지털 인프라 확충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테마와 얽히기도 했지만, 애초에 테마라는 것은 소식이 내 귀에 들어왔을 땐 늦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 고려시멘트의 주가를 봐도 많이 오른 상태죠.

 

결국 이 종목에 가질 수 있는 기대감의 대부분은 이미 고려시멘트의 주가에 반영되었다고 봅니다. 그래서 미리 포지션을 잡고 있었던 분들이라면 오를 때마다 적당히 일부분을 정리해갈 수 있겠지만, 신규로 포지션을 잡은 것은 좋은 선택일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만약 고려시멘트의 주가를 공략해야 한다면, 주봉차트에서 단기선과 만났을 때 한 번 공략을 시도해볼 것 같기는 한데, 애초에 그리 마음에 들지 않는 그림이나 일단은 다음 달 시초가가 결정되는 것부터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 달 남은 거래일에서 고려시멘트의 주가가 더 큰 상승을 보여주고, 높은 곳에서 다음 달 시가가 결정이 된다면, 월봉차트의 아랫꼬리가 만들어질 때 아랫꼬리를 잡는 전략으로 짧게 가져가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수준에 머무르면서 종가를 결정하고, 상대적으로 낮은 곳에서 다음 달의 시초가가 결정이 된다면, 저는 관심종목에서 삭제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시 고려시멘트의 움직임을 예측할 실력이 저에게는 없다는 것이겠죠. 사실 움직임은 예측할 필요도 없습니다. 대응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언제든지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저에게는 대응에 대한 부분을 얘기할 실력도 없습니다. 정말 제가 실력이 좋다고 하더라도 멈춘 상태의 차트를 보면서 고려시멘트 주가를 언급하는 것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러니 고려시멘트를 공략하기 위한 정보를 찾고 있으시다면, 전문적인 곳을 통해서 정보 수집을 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오른 확률이 있는 종목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일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