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평양물산 주가 흐름

태평양물산 주가 패턴과 흐름 : 최근 정책지원을 통한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는데, 그 중에서 하나가 바로 제목에 적어둔 종목이라 할 수 있죠?

언뜻 보기엔 코끼리19로 인해 의류oem사가 수출 감소가 될 것 같았는데, 사실 제목의 종목은 동절기 옷을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코끼리19와는 조금 거리가 있죠? 다만, 무조건 태평양물산의 주가가 오른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엮었으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알아주셔야 할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며, 지금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둔 글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태평양물산에서 주가의 흐름을 읽는데 도움이 될 수 없습니다.

 

소소한 규모로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일개 개미일 뿐이니, 태평양물산의 주가를 이렇게 바라보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태평양물산의 주가를 공략하고 대응할 때 필요한 도움이 될 자료들은 저보다는 전문가를 통해서 알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전문적인 곳을 통하면 다른 오를 확률이 높은 종목도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일 듯합니다.

 

 

그럼 이쯤에서 태평양물산의 주가에 대해 얘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정책관련 소식이 있는데, 바로 중견기업 글로벌 지원사업과 연관이 되어 있는 종목이죠.

 

상대적으로 경기 변동에 영향을 덜 받는 분야인 화장품과 의류쪽 일을 하는 회사를 지원해주겠다는 것인데, 이런 소식은 태평양물산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당연합니다.

 

다만, 재료 하나만 믿고 무작정 태평양물산의 주가를 공략할 수는 없는 노릇이죠? 최소한의 차트만이라도 분석해서 적당한 시점을 잡고 예상되는 시나리오를 그린 뒤에 상황에 따라 적절히 대응을 해야 할 것입니다.

 

우선 월봉차트를 보면 밴드 상단까지 열린 상태는 맞지만, 장기적으로 태평양물산의 주가는 여전히 하락 구간에 있습니다. 그래서 공략을 하더라도 밴드 상단에서는 적당히 정리하는 것을 고려해야 할 듯합니다.

 

주봉차트에서는 태평양물산의 주가가 중심선을 건드리고 윗꼬리를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번 캔들이 5일선을 지지할 때 가장 좋은 자리가 될 수 있었지만, 이미 지나갔다는 부분이 아쉽군요.

 

고로 당장에는 적당한 포인트가 지나간 상태이니, 중심선을 넘은 뒤에 그 자리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일 때 손절을 잡고 공략해보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중심선에는 짧은 손절을 잡은 뒤에 시세차익을 남기거나 손절처리를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태평양물산의 주가에서 손절처리가 생기면 주봉 차트의 밴드하단을 다시 한 번 공략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하락추세에 있는 종목이기는 하지만, 실적상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이 없고, 이번에 재료까지 겹치게 되었으니, 괜찮은 수준의 상승파가 나올 것이라 조심스럽게 추측을 해봅니다.

 

물론 주식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종목 선택이 아닌 적절한 대응일 것입니다. 아무리 태평양물산이 좋은 종목이라 하더라도 적절한 대응을 하지 않는다면 결과는 나쁜 방향으로 흐르게 될 것입니다.

 

만약 대응을 하지 않으면서 좋은 결과를 만들고 싶다면, 시장성을 바라보고 최소한 5년 이상을 모아둔 태평양물산 주가를 보관해두어야 하는데, 개인으로 이런 장기적인 관점은 사실 힘들죠?

 

그러니 보다 깔끔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서 태평양물산을 공략할 땐 전문가를 통한 정보수집을 해볼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