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켐생명과학 주가 모양 분석 : 시장을 우울하게 만들었던 재료의 힘을 받아서 상승파를 그리기 시작했고, 임상에 성공했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이죠?
지금까지의 흐름이 아무리 좋았다고 해도 문제는 다음 흐름일 것입니다. 어떻게 될까요?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와 또 다른 오를 수 있는 종목을 아래 함께 엮었으니, 혹시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 정보를 찾고 있으셨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알아주셔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저는 작고 귀여운 사이즈로 시장에 참여하는 한 사람일 뿐이며, 절대로 전문가가 아닙니다. 물론 엔지켐생명과학에서 주가의 분석을 완벽하게 해낼 실력도 없습니다.
그러니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를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 정도도 있구나 정도로 가볍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제 의견을 참고하실수록 결과가 나빠질 확률이 높아요.
그러니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를 공략하고 대응하는데 필요한 신뢰도가 높은 정보나, 다른 오를 확률이 높은 종목을 꼼꼼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저보다는 전문가를 통해 자료수집을 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에 대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불과 몇 주 전까지만 해도 시장이 언제 활력을 찾을 수 있을지 생각하기도 어려웠는데, 요즘에는 빠른 시일 내에 시장이 활력을 찾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많이 커진 상황이죠?
저는 이미 시장이 활력을 찾기 시작한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어떤 종목이 됐든 공격적인 마인드를 기본에 두어도 괜찮다고 여기지만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는 조금 예외인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 종목은 실적이 그리 훌륭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실 나쁘다고 보는 편이 맞겠죠. 즉, 이 종목은 테마의 힘만 받으면서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를 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모든 테마와 얽힌 종목이 그렇듯 이미 재료가 나온 상황에서는 늦었습니다. 그래서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도 지금은 늦었다고 봅니다. 다만, 단기적인 관점으로만 접근을 한다면 기회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하락파를 마감한 뒤에 쌍바닥을 그리고 큰 양봉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양봉은 그물망을 뚫을 기세로 오르고 있죠. 주봉차트에서도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는 그물망을 뚫을 것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의 자리에서 지지력을 보려줄 수 있다면, 엔지켐생명과학의 주가는 추가적인 상승이 나올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그래서 지금 이 자리에서 분봉차트의 횡보와 돌파캔들이 나온다면 짧은 손절을 두고 공략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만약 이 종목이 지금의 자리에서 지지력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냥 흐름을 넘기고 다른 종목을 찾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테마는 등락이 심하면 위험이 너무 커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엔지켐생명과학이 특별한 지지구간 테스트를 하지 않고 바로 오르는 그림이 나올 수도 있는데, 이 역시 관망이 답이라 생각합니다. 어설프게 가파른 상승파를 잡으려 하면 결과가 나빠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 한다면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는 것이겠죠. 고로 엔지켐생명과학 주가에 대한 제 의견은 여전히 맞출 확률보단 틀릴 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니 엔지켐생명과학에 대한 소식과 자료들은 저처럼 잘 모르는 사람보다는 전문적인 곳을 통해서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헛소리가 가득한 글임에도 이렇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